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출시 전 사전정보, 출시일

2019년 출시되어 꾸준한 인기를 누려오던 팰리세이드가 페이스리프트 출시 예정입니다. 팰리세이드는 출시부터 지금까지 여전히 대기해야 할 만큼 국내 대형 SUV 대장입니다. 인기가 식지 않은 만큼 상품 개선과 업그레이드를 통해 대형 SUV 시장을 더욱 확보하고자 함이라고 보입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1. 예정 출시일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최근 현대자동차가 투자자 프레젠테이션에서 공개한 출시 예정 신차 목록을 공개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에 따르면 팰리세이드와 소나타 페이스리프트를 비롯해 제네시스 GV70 EV와 그랜저 풀체인지가 2022년 출시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직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버전의 스파이샷도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현재로써는 출시 시기는 미정입니다만, 공개된 자료와 같이 2022년 내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2. 라군 실버 컬러의 적용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현재 국내 시장에 판매되는 팰리세이드에는 크리미 화이트 펄과 레인 포레스트 컬러를 비롯해 총 6가지의 컬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북미에 출시되는 모델과 비교했을 때 국내 모델에만 부재한 컬러는 바로 '라군 실버' 컬러입니다. 최근 국내 시장에서 실버 컬러의 수요 감소와 제작단가 문제 등의 이유로, 국내 출시 모델에는 라군 실버 컬러가 제외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는 북미 시장과 동일하게 라군 실버 컬러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외관 디자인 변경

 

팰리세이드 외관 디자인은 그릴과 범퍼 라인 수준의 가벼운 변화가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워낙 인기가 높았던 디자인 이기 때문에 큰 변화는 오히려 반감을 살 수 있어서입니다. 팰리세이드 그릴은 애프터마켓을 통해 다양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현대차의 근래 내놓은 신차들의 트렌드와 비슷하게 그릴의 모습은 전기차 트렌드에 맞춰 공기저항을 최소화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4. 파워트레인 및 안전사양

 

팰리세이드는 2019년 출시하며 안전사양이 다소 개선되지 않은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차로 변경이 가능한 HDA2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보이며,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등 실내 옵션 적용 범위가 넓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2세대 플랫폼 적용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 팰리세이드의 현재 파워 트레인은 2.2 디젤과 3.8 가솔린 8단 자동 변속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1.6 터보 하이브리드나, 2.5 터보 가솔린 DCT 조합 등 소비자들이 기대하는 파워 트레인의 변화는 무거운 공차중량으로 인해 적용 가능성이 낮을 수도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5. 가격 상품성

 

개선과 함께 가격 변동 역시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V6 3.8 가솔린 모델 기준 팰리세이드의 시작가는 3,573만 원입니다. 싼타페 풀옵션보다 한참 저렴한 가격으로 팰리세이드 가성비 인기를 끌어올리는데 한몫을 했습니다. 현재 일부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가격이 오르기 전 팰리세이드를 미리 주문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올 정도로 아직은 인기가 많은 차종입니다. 적절한 가격에 구매를 원하신다면 페이스리프트 출시 전 구매를 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인 듯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