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지 풀체인지 NQ5 디자인 드디어 공개

KIA 준중형 SUV 스포티지가 풀체인지 5세대 모델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국내에서 1993년에 첫 출시하여 지금까지 준중형 SUV 모델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스포티지입니다. 2015년 4세대 모델 이후 약 6년 만에 풀체인지 된 신형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인 NQ5가 공개되었습니다. NQ5의 디자인은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 '영감을 주는 움직임'이 잘 반영된 디자인으로 이전 세대보다 더 혁신적인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스포티지 풀체인지
스포티지 풀체인지

 

이번 기아 자동차 신형 스포티지 NQ5 풀체인지 모델에서는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오퍼짓 유나이티드 (Opposites United)를 선보이며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인 융합을 적용하여 자연의 대담함 그리고 현대적인 감성의 조화를 이루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이미 기아자동차 K5의 감성을 이어받은 듯한 느낌입니다. 이번 스포티지 풀체인지 외관 디자인은 기아자동차에서 설명하기를 자연의 역동적인 감성을 기반으로 하여 과감하고 보다 도전적인 디자인 요소를 많이 보여줬다고 합니다.

 

 

이전 세대에 비하여 확실히 과감한 느낌과 미래지향적인 느낌은 꼭 컨셉카를 보는 듯한 느낌을 보여주는 듯합니다. 기본적으로 스포티지 NQ5 모델의 전면에는 블랙 컬러의 새로운 테크니컬 패턴을 적용했습니다. 물론 기아자동차의 상징인 호랑이 코 그릴을 커다랗게 적용한 느낌에 날렵하게 뻗어나간 LED 헤드램프를 연결하여 보다 공격적이고 차량이 넓어 보이며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는 것도 특징입니다.

 

스포티지 풀체인지
스포티지 풀체인지

 

준중형 SUV 모델 중에서는 이번 스포티지 신형 모델이 가장 와일드하고 날렵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마도 차량에서 보여주는 입체적인 케릭터라인이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전체적으로 차량의 볼륨과 입체적인 바디 실루엣이 균형감을 더해주기에 좀 더 색다른 느낌이고 벨트라인 몰딩을 적용하여 보다 역동적인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포티지 풀체인지
스포티지 풀체인지

 

기아 스포티지 신형 모델의 리어 디자인은 보다 와일드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평형 가니쉬와 날렵한 리어 테일램프를 적용하여 단순한 느낌이지만 전체적으로 매력적인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블랙 리어 범퍼에 새로운 디자인의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하여 전면부에서 느껴지는 LED 헤드램프와의 느낌에 통일성을 주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스포티지 신형 모델은 이러한 통일성이 전체적으로 차량 디자인에 만족감을 높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스포티지 그래비티 모델은 보다 볼륨감이 있으며 라디에이터 그릴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느낌의 전면 범퍼와 후면 범퍼를 적용했습니다. 여기에 상향된 로프랙과 도어 가니쉬의 변화로 좀 더 날렵하고 단단한 이미지를 구축했습니다. 이번 스포티지 풀체인지 실내 디자인은 신경을 많이 쓴듯한 느낌입니다. 기본적으로 운전자를 중심으로 다양한 첨단 편의 기능과 기아만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보다 고급스럽게 표현하여 준중형 SUV 이상의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12.3인치 디스플레이 계기판과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하여 준대형 세단급의 실내를 완성했으며 기아 K8에 적용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준중형 SUV에 최초로 적용했다는 점에서 이번 기아자동차에서 스포티지 NQ5에 거는 기대가 어느 정도로 큰지를 간접적으로 느낄 수가 있습니다. 이번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12.3인치 계기판 / 12.3인치 인포테인먼트를 운전자가 바라보는 각도에 따른 왜곡을 최소화시켜 운전자의 시선이 분산되는 것을 최소화시켜주었습니다.

 

스포티지 풀체인지
스포티지 풀체인지

 

또한 전체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기아자동차 K8과 동일한 터치 방식으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공조 시스템을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이로 인하여 센터패시아를 보다 간결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 공간적인 부분도 보다 만족감을 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다이얼 방식의 전자식 변속기인 SBW를 장착을 했습니다. 이 점이 들어갔다는 점은 스포티지 신형 모델에는 수동변속기를 만나볼 수 없다고 볼 수가 있을 듯하며 전체적인 콘솔 위치를 높여 운전자 사용 강화를 높였다는 점과 회전형 컵홀더까지 적용하여 수납공간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스포티지 풀체인지
스포티지 풀체인지

 

2021 NQ5 스포티지 신형 모델은 이전 세대와 확실히 다른 혁신적인 디자인뿐만 아니라 실내에서 보여주는 편의 기능이나 전체적인 디자인 포맷이 기아자동차 준대형 세단인 K8 모델과 굉장히 많이 닮아있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신형 스포티지는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진보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실내 공간으로 한 차원 높은 수준의 SUV로 완성했다”라고 했습니다. 2021 NQ5 스포티지 신형 모델 동급 모델에서는 굉장히 위협적인 존재가 되지 않을까 예측해 봅니다.

 

스포티지 풀체인지
스포티지 풀체인지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