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5 모델별 특징 및 보조금

아이오닉5

 

 

환경보호가 최고 이슈인 요즘, 자동차 업계도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자동차를 선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많은 이목이 집중됐던 차량은 단연 현대의 아이오닉 5입니다. 많은 종류의 전기차 중 가장 독특하고 미래형 디자인에 가까운 아이오닉 5는 4/19 공식 출시되어 사전예약 첫날 2만 3천여 대가 사전 계약될 만큼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국내와 해외 모두 관심이 집중된 아이오닉 5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오닉5 특징 소개

아이오닉5

 

 

800V 초급속 충전은 주유소 대체 가능

현대 EV스테이션에 방문하면 800V 초급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일단 현대차 오너라면 23% 가격 할인을 통해 제공되는 점도 매력적이었고, 18분 만에 80%까지, 5분이면 100km 주행이 가능한 수준의 충전 속도는 주유소를 대체하기에 충분했습니다. 현재 일반적인 전기차는 급속 충전을 하더라도 40분~1시간을 기다려야 하는데, 18분으로 줄어드는 것은 전기차의 한계를 뛰어넘는 발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운전 시 정숙성

아이오닉5정숙성에 신경을 많이 썼다는 점이었습니다. 이중접합 차음 유리를 적용하여 달리고 있을 때에도 매우 정숙함을 느끼게 해 줍니다. 다만 70km/h를 넘어서면서 풍절음이 일반 차 수준으로 들어오긴 합니다. 70km/h 이하의 속도에서는 실내 유입 소음이 정말 작습니다.

 

 

새차 냄새 없는 친환경 인테리어 소재

아이오닉 5는 출시 전부터 실내에 친환경 소재를 많이 사용하고 있음을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아이오닉 5 실내공간이 매우 넓습니다. 전시차에 앉아보기만 할 때와 실제 주행을 하면서 느껴지는 거주성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1 열공 간은 정말 쾌적하고 운전 시야도 탁 트여있다는 느낌이 들어 만족감이 컸으며 유니버설 아일랜드를 뒤로 젖히면 1열에 3명도 탑승 가능할 것 같은 느낌의 만족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아이오닉5”
아이오닉5

 

다양한컬러

아이오닉 5의  취향에 맞추어 9가지의 다양한 컬러를 선택 가능합니다. 유채색은 없으며 디자인이 화려해서 컬러는 심플하게 구성한 느낌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밝은 톤의 컬러가 더 잘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2. 아이오닉5 보조금 종류 알아보기

 

아이오닉5

 

국고보조금

아이오닉5 보조금 중 동일한 금액을 지원받는 국고보조금은 800만 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금액이 확정되긴 하였지만 어디까지나 정해진 예산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것이니 차량을 구입하실 분은 아이오닉 5 보조금으로 측정된 예산이 없어지기 전에 미리 알아보시고 구입하셔야 되겠습니다. ​

 

지자체별 보조금

아이오닉5 보조금 중 지자체별 보조금은 거주하는 지역에 따라 지원되는 금액이 다릅니다. 서울의 경우 400만 원, 경기도는 400~600만 원, 제주도 400만 원, 대전 700만 원 등으로 책정되었고 아이오닉5 보조금을 가장 많이 받는 지역은 1,100만 원을 경상북도 울릉도입니다. 울릉도에 거주하시는 분은 전기차를 3000만 원대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3. 아이오닉5 사전예약

아이오닉5

 

아이오닉5 사전예약은 올해 2월부터 진행되었고 현재는 순서가 많이 밀려 올해 말, 내년 초에 받게 되시는 분들도 생기고 있다고 합니다.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만큼 현대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아이오닉5 사전예약 신청 건수도 굉장히 많았다고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가까운 현대차 대리점에서 상담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