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금융공사 2021 신입/인턴 채용정보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 주택금융공사는 주택의 장기적 안정적 공급을 위해 2004년 설립되었고, 정부의 주택금융업무를 지원 및 수행하고 있습니다. 디딤돌, 보금자리론과 같은 서민들의 대출부담을 완화해주는 대충 금융상품과 전세자금 대출, 노인생활 안정화를 위한 주택연금들을 통해, 국민의 생활과 주거안정을 위해 업무를 수행하는 공공기업입니다. 한국 주택금융공사에서는 4/28(수) 한국 주택금융공사 직무능력 평가 기반 신입직원 채용 모집이 시작되었습니다. 마감일은 5/18(화) 18:00까지 입니다.

 

 

 

 

 

 

1. 모집분야 및 인원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대졸 수준(5급) 일반전형 총 58명(수도권·비수도권 포함) &특별전형 총 12명 & 고졸 부문(6급) 고교 전형 총 2명씩 최종 72명의 인원을 채용 예정, 일반전형과 특별전형 각각 행정 분야의 2차 면접전형에서 전공과목 별 선발 예정인원에 대한 고려 없이 2차 면접전형 최종 결과 순으로 수도권과 비수도권, 장애, 보훈 별 합격자를 선정합니다.

 

 

 

2. 지원자격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모집분야 구분 없이 올해 한국 주택금융공사 채용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특별전형 및 고교 전형을 제외하고 별도의 학력/연령/성별 등의 제한이 없으며 입사 유예가 불가능하다는 점에서 2021년 8월부터 정식 근무가 가능하셔야 입사 가능합니다.

 

 

 

3. 전형별 세부 자격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특히 일반전형 내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경우, 수도권은 서울/경기/인천/해외 지역 내 해당되는 지원 자격을

갖춘 분들만 지원 가능하고, 수도권 외 지역의 경우 비수도권 지원 자격 모집을 충족시키신 분들만 지원 가능한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5급 대졸 채용 내 장애 모집과 보훈 모집으로 구성된 특별전형 또한 세부 지원 자격이 있으니 접수 전 본인이 해당 응시자격 요건을 잘 갖추고 있는지 사전에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채용 절차 및 상세 일정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2021 한국 주택금융공사 채용은 온라인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1차 서류전형(지원서 평가) → 2차 필기전형(직무능력 평가) →3차 면접(1차 실무면접 및 2차 인성면접) → 건강검진 및 최종 선발 순으로 진행됩니다.

한편, 한국 주택금융공사 채용 모집에서는 PT면접/심층면접/상황면접 등 3개의 유형으로 진행되는 1차 면접과 창의성/적극성/인성 등을 45점 만점으로 평가하는 2차 면접 두 가지 형태로 면접시험이 치러집니다. 1차 면접전형 내 고교 전형의 경우, PT 면접에서 전공 주제 대신 금융/경제/시사/사회 관련 주제를 제시하여 이에 대한 발표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다고 합니다. 2차 필기전형의 경우, 대졸 수준은 1차와 2차 시험으로 고졸 부문은 금융·경영·경제 상식과 NCS 직업기초 내용으로 출제됩니다. 행정이 아닌 '전산'전형의 경우, 전공시험 객관식 문제를 출제하여 1차 시험: 전공 객관식 50문항 →2차 시험: 약술 2문항+논술 1문항이 출제됩니다.

 

 

 

5. 한국 주택금융공사 연봉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2021년 기준, 한국 주택금융공사의 신입사원 연봉 은실 적수당/급여성 복리후생비 포함하여 약 44,369,000원이며 기본급의 경우 41,132,000원입니다.​(상기 연봉은 고정수당 및 기타 수당/ 근무 여건에 따라 상이할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내용 및 채용지원은 채용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